@lala 자세히보기

홈˘인테리어

인테리어 자재 고르기 | 리모델링 전 후 비교 타일, 벽지, 필름시공

lalamint 2021. 2. 17. 14:37

 

 


안녕하세요. 라라민트의 블로그예요. (●'◡'●)

 

전 포스팅에서 인테리어 시공 계약할시 주의사항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시공에 앞서 타일부터 벽지 필름 시공까지, 자재를 잘 고르는 법으로 2탄 준비해보았어요.

 

 

 

먼저, 인테리어 시공 시 자재 잘고르기에 대해서는 업체가 추천해준  스타일이아니라, 직접 인테리어의 분위기나 타일부터 시공 자재 잘 고르기 방법은 저처럼 해보는 방법이 있답니다. 사전에 인테리어 업체 상담시 저는 제가 원하는 스타일이 명확하게 정해져 있었기에, 이대로 판매업체를 소개해드려 시공을 요청드렸어요. 그 부분이 시공업체와 잘 맞아서, 제가 원하는 타일부터 수전, 양변기, 벽지, 선택이 가능하였어요.


인테리어 시공시 자재골라 업체에게 요청하기,

인터넷에 인테리어 타일 / 벽지, 주방 타일 고르기만 검색해 봐도 요즘 너무 나도 예쁘고 인기있는 자재들이 많아요.

 

직접 타일가게에서 보고 타일 고르는 방법

업체에서 제시해주는 자재들이 너무 마음에 들고, 고객의 취향을 너무 잘 알아서 적극적으로 추천을 해주신다면 거기에 따르겠지만, 그럴 일은 별로 흔하지 않은 거 같아요. 아무래도 개개인의 취향이 너무 다르고 그걸 전문적인 방향으로 알아가려면, 사전에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게 되니까, 그런부분도 상업상, 업체의 인테리어 서비스 비용으로 들어가지 않을까요?

 

따라서 많은 업체와 처음 구두로 상담을 할때, 자재들을 직접 고르고 싶다, 비슷한 취향으로 추천해달라, 이렇게 조율해 나가시면 될 거 같아요.  주의 하실점은 비슷한 자재로 해달라는게 너무 포괄적일 수 있어요. 다들 보는 관점이 다르고 취향이 다르기때문에 취향이 확고하신다면 선택해 주는게 맞는거같아요.

 

 

저도 저 인테리어 조사파일에서 몇 번이고 수정되고 남편이랑 의논하고 해서, 낮은 가격대로 찾아보고 해서 진행한 거라 쉽진 않았는데요, 너무 복잡하시거나 인터넷이 어렵다 하시면, 을지로 3가의 인테리어 도매 시장을 구경해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도매시장에서 대략적인 단가와, 타일 및 벽지의 종류를 알아보시고 그곳에서 자재를 선택하여 업체와 이런 스타일로 하고 싶다, 라고 제안을 해봐도 되는 부분이니, 어느 정도 시간을 투자하여 내가 원하는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할 수 있습니다.

 

 

현관 인테리어 시공 전 과 후 비교 

현관 인테리어 시공 전후 비교

현관부터 제가 발품팔아 시공업체와 공사한 리모델링을 보시면, 확연한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뒤에서 보여드리겠지만, 저희30평형대 아파트는 체리빛 컬러가 전체 몰딩을 차지하고있어, 전체적으로 진한 갈색의 인테리어였어요. 이부분을 모두 신혼인테리어에 맞게 화사하게 바꿔보자라는 목표를 가지고, 인테리어 시공 자재들부터 타일까지 밝고 화사한 자재들로 저와 남편이 직접 고르게되었답니다.

차이점은 신발장이 없어졌고, 중문위치가 바뀌었다는거에요.

현관 시공전 사진을 보시면, 작은 공간의 현관에 큰 신발장이 붙박이 식으로 설치가 되어있어서, 과감하게 제거를 하고,

저희는 앉아서 신발도 신을수 있는 벤치 타입으로 시공을 요청드렸어요. 그리고 벤치가 끝나는 부분에 복도식 통로를 만들어 깔끔하게 마감하여 기존에 있던 철문으로 되어있던 현관을 제거하고 거실앞부분에 화이트프레임의 중문을 설치하여 현관 공간을 보다 더 넓게 시공하였답니다.

 

그럼 신발장없이 많은 신발들은 어떻게 보관할까요? 어쩔수 없이 협소한 공간을 넓게 넓혔기 때문에 , 신발장은 사용하지 않는 작은방의 베란다로 가져가게 되었어요. ㅎㅎ 이부분이 독특하게 느껴지실 텐데, 현관에 가까운 작은방을 저희는 서재로 사용하기로 하여서 서재 방 베란다의 창고 공간을 신발장으로 이용하였답니다. 

이렇게 베란타 타일이 차가우니, 우드블럭이라고 하나요? 데코타일을 바닥사이즈에 맞게 깔고, 신발장 가구사이즈를 미리재어 알맞는 사이즈의 신발장을 구입하여 배치하였어요. 옆에 옷걸이는 잘안입는 옷이나, 여름옷을 빼놓았구요. 

 

 

(✿◠‿◠)

타일부터 필름, 중문, 조명, 벽지 등 관련 문의들은 언제나 댓글로 남겨주세요.

시공했었던 자료를 다시 찾아 최대한 정보 알려드릴게요 :) 

 

전체 몰딩, 복도 중앙벽지 컬러 포인트

 

 

안방 침실 인테리어 리모델링 전후 사진 비교

한가지 아쉬웠던 점이 있어요. 저희는 신혼부부 인테리어 시공으로 최대한 비용을 많이 투자 하지 않기위해,

샤시 시공을 선택하지 않았어요. 보온도 잘되고 창문까지 다 바꿀 필요가 없다 생각하여 샷시시공을 하지 않았는데,

문제는 샤시시공을 안하면서 필름시공에서 문제가 생겼답니다.😂😂😳

바로.. 체리몰딩부분이 창문프레임 부분에서 필름시공이 할수 없다는 진단..을 받게된것이에요. 이부분은 샷시 자체를 화이트컬러 샷시로 바꾸던지 해야하는데, 저희 경우에는 필름시공으로 대체 하다보니까 체리몰딩이 어느부분은 가려지고 어느부분은 남게되었답니다. 그래도 그냥 무덤덤하게 받아드리면서 잘 살고 있어요 (/▽\)~

정말 아쉽긴 한부분인데, 적응이 되서 그런지 살짝 예전에 체리빛이 보이는게 나름 볼만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합리화가 아주 대단해요.

 

 

 

이런 샤시같은...! 욕아니에여(✿◠‿◠)..

샷시시공을 안해서 체리빛 몰딩이 남아있는 라라민트네 집

그래서 이런것도 업체와 사전에 잘 알아보고, 어떤 방향으로 시공할지 잘 알아두면 좋을거같아요 !

 

안방 창문프레임을 필름시공을 통해 리모델링
안방 침실 자재고르기 

안방은 침대 헤드보드가 있는 벽부분에 포인트 컬러로 벽지를 선택하여 좀더 아득한 공간이며, 평온한? 컬러로 지정하였어요. 너무 화이트한 벽지로 4벽이 다 발라져있다면 넓은공간인 만큼 더 넓어보일 수는 있지만, 너무 심심해질거같아 포인트 벽지 컬러를 사용하기 잘했던 것 같아요.안방침실방에 욕실이 같이 있는데, 욕실 도어도 화이트로 필름시공을 한탓에 ㅎㅎ더 잘 결정한 부분이었어요. 전체 뷰 한번 보여드릴게요.

침실공간 인테리어 자재고르기

대각선방향으로 화장대가 있구요 아직 커텐도 안달아서 여름에 맞게 시원시원한 커텐으로 달을까 생각중이랍니다. 요즘 장롱이 많이 없어지는 추세인데 저희집도 마찬가지에요. 방세칸중에 한칸은 사무공간으로 한칸은 드레스룸으로 방을 지정하였기에,

의류는 다 드레스룸에 있답니다. 그래서 먼지도 더 안생기는거같고, 잠을 자는 공간을 깔끔한게 최고인거같아요. ㅎㅎ

 

안방침실 시공 자재고르기, 필름, 벽지 자재

 

 

마지막으로 번외편 필름시공에 대해 추가적으로 말씀드릴게요.

 

필름시공후 전후 비교 

주방 싱크대 간단한 필름시공으로 리모델링

주방싱크대는 필름시공으로 정말 많은 비용을 절감하여 만족스러운 시공을 하게된거같아요. 그전 싱크대 상태가 그렇게 마모되지 않았기에, 간단한 필름시공을 해보자고 선택하였고, 전체적인 체리빛몰딩을 필름으로 어차피 시공해야겠기 때문에 다같이 묶어 시공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답니다. 저처럼, 올 리모델링 공사라면, 필름시공이 안들어갈 수가 없으니, 어느부분, 어디까지 필름시공으로 할지를 잘계산하셔서 시공하시길 바래요. 저희는 베란다에 원래있던 붙박이장들도 다 필름 시공을 통해, 

정말 새가구를 산것같은 효과를 보았어요. 

 

기존의 붙박이장을 필름시공을 통해 새 붙박이장으로 리모델링

 

가지고 있던 붙박이장들 탈바꿈- 너무 예쁘지 않나요?? 손잡이들도 제가 하나하나 고른디자인이랍니다..(^///^)

그래서 만족감이 100배!. 정말 새 붙박이 장처럼 사용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라라민트의 신혼 인테리어 자재고르기 관련하여 30평대 리모델링 전후도 비교해 보면서 자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재가 상세하게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예전 자료를 찾아봐서 어떤자재였는지 공유해드릴게요 :)

 

 

(✿◠‿◠)

먼저 번에 포스팅한 인테리어 시공 계약시 주의사항도 꼭 읽어보세요.

 

 

https://lalamint.tistory.com/2

 

30평형 아파트 신혼집 인테리어 시공할때 알고봐야하는 팁 3가지

안녕하세요. 라라 민트의 블로그입니다. 첫 포스팅으로 30평형 아파트 신혼집 인테리어 시공 시 알아야 하는 3가지를 축약해서 정리해보려구해요. 특히 신혼이면 처음으로 자기만의 공간, 집이

lalamin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