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lamint. 자세히보기

홈˘인테리어

시들지 않는 다육식물, 실내공기정화 식물로 플랜테리어 하기.

lalamint 2021. 3. 10. 09:30

안녕하세요 라라민트에요~요즘 날씨가 너무 좋고, 햇빝도 잘드는걸 봐서 정말 봄이 옷듯한 느낌을 받는데요. 겨울의 추위도 지나갔겠다~ 시들지 않고 키우기도 쉽고, 관리하기도 편한 플랜테리어 정보를 가지고 찾아왔어요~!

직장다니면서, 식물관리하기 너무 어렵자나요. 저도 그랬거든요. 물주는일도 1주에 한번씩 안주면 바싹마르고.. 화병에 키우는 꽃다발들은 더욱 손도 많이가자나요~ 그래서 오늘 실내공기정화도 되면서 예쁘게 키울 수 있는 생각 보다 간편한 플랜테리어 할 수 있는 식물들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 ᴗ ❛.)

 

소개해드릴 식물은 이제는 많이 알고 어쩌면 흔하고 친숙하게 찾아와버린 식물,

"이레카야자"입니다. 찾아봤더니 아레카 팜이라고도 불리운다고 하더라고요.

대나무 야자라고도 불리우는 이레카야자는 영어로는(Dypsis lutescens) 라고 하며, 이레카야자는 실내공기정화식물로 대표적이기도 하답니다:) 부드러운 잎이 길게 뻗어있고, 한번줄때 물을 듬뿍 넉넉하게 주어, 2주정도에 한번 물을 주면 되는걸로 알고있어요.

 

이레카야자는 저와 신랑이 신혼집을 처음 입주하였을때, 화원에서 바로 구매하여 첫 이사짐으로 데리고 온 아이에요. 그래서 남다른 특별함으로 지금까지 잘 키우고 있어요. ㅎㅎ나무나 화분을 한쪽에 두는 것만으로도 집 안의 분위기를 싱그럽고 생기넘치게 만들 수 있는 플렌테리어, 저처럼 공기정화식물로 한번 가꿔보시는거 어떨 까요?

 

 

다육식물 이레카야자,플랜테리어
처음 신혼집에 입주한 이레카야자

이렇게 신랑이 직접 들어서 운반하여 신혼집에 오게되었어요. 처음부터 입사귀가 컸던 아이라, 지금도 엄청나게 성장을 했다거나 하진 않더라고요. 아마.. 분갈이를 할때가 되어서 분갈이를 안해주니까 덜 크는것 같기도 한것같아요.

 

 

이레카야자가 가깝게 나온영상 그리고 거실 한공간

이레카야자 가깝게 찍은 사진이 없어서 이때 거실뷰를 찍으면서 있던 영상이 있어 첨부해보았어여 ㅎㅎ 햇빛이 잘 들어올때 물을 충분히 먹고 이렇게 쬐어주면 싱싱하니 잎이 잘 자라는것 같았어요. 그런데 찾아보니, 아니더라구요? ㅋ..이레카야자는 반양지에 햇빛이 들지 않게 습식으로 자라야 더 잘 자란다고 하네요. 위치를 여러번 옮겨봤는데, 그늘진곳에 놔야하나봐요. 물을 넉넉하게 준날에는, 기분탓인지 모르게 이레카야자때문에 공기가 청정한 느낌이 들어요 ㅋㅋ식물 하나로 아직은 잘 느껴지진 않지만, 집에 식물이 있는건 정말 좋은것같아요. 초록초록한 다육식물이 에너지를 준달까? 어쨋든 모쪼록 좋은 이레카야자 랍니다(✿◠‿◠)

 

아레카팜 이라고도 불리우는 이레카야자는 왜 공기정화식물이라고 불리울까?

이레카야자는, 생물학적으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역할이 식물 체내기능에 속해있다고 하네요. 따라서 좋지않은 공기를 흡수하여, 맑은 공기, 수분, 산소를 방출하도록 되어있는 아주 좋은 식물인것이죠.또한, 더불어 위험한 화학물질을 제거해주는 성분이 마련되어있어, 화학물질에도 반응하는데, 안좋은 물질들을 분해, 제거하고 정화하려는 능력을 갖은 아주 탁월한 식물이라고 보실 수 있어요. 비슷한 작은 식물로는 Money Plant라고 있다고 하는데 머니플렌트?가뭐지.. 이름이 이상한데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부르는 이름이 다른건지 해외에서 찾은 식물로는 그렇게 나오더라고요.  찾아보았더니, 저희가 흔하게 접했던 식물이더라고요 ㅎㅎ

이렇게 넓찍한 하트모양의 식물인데, 국내사이트를 검색하여 찾아본결과, 스킨답서스 라는 식물의 종류인것 같았어요. ㅎㅎ

공기정화 식물
NASA가 추천하는 공기정화식물로 이름이 잘안알려진 money plant
아레카팜식물
아레카팜 pinterest / medium.com

이렇게 아레카야자의 다육식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도 집에서 식물 하나만 가지고 키우니까, 약간 허전한것 같기도하고 하나더 키우고 싶어서 알아보던 중에, 잘 시들지도 않고, 공기정화식물로 더욱 유명한 식물들이 많더라구요. 식물의 활용도는 점차적으로 더 유용해지고 있으니까요, 미세먼지나, 환경이 안좋아지면서, 실내만이라도 청정지역으로 지내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플랜테리어의 관심도도 같이 높아지고 있는것같아요. 우연한 코로나19시대에 집콕하시는 분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집에대한 중요도도 높아지고 있으니까요.

 

플렌테리어 Planterior 즉, Plant + Interior / 식물을 활용하여 인테리어 하다라는 간단한 뜻으로, 인테리어 용어에서 쓰이는 단어에요.

 

플렌테리어 처럼, 자주쓰이는 유행어가 있는데, 바로 식물에 관심을 많이 갖다보니, 생겨난 말인데요. 바로 반려식물이라는 말을 듣게되었어요. 원래부터 쓰인 말이였겠지만, 듣고 너무 귀욤귀욤 하더라구요. 반려견이나 반려동물로만 알고있었는데, 저도 식물을 키우는 입장이다보니, 식물을 더욱 소중하게 대해줘야겠어요(>'-'<)

 

 

이렇게, 공기정화식물인 이레카야자, 다른말로 아레카 팜 이라고도 불리우는 다육식물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식물에 관련된 카테고리가 따로 있진않아서, 홈인테리어 메뉴에 꾸준히 포스팅 할예정이에요. 식물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다뤄볼까하니 많은 기대 해주세요!😎

 

 

플렌테리어식물
플렌테리어 할 수있는 공기정화식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