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la 자세히보기

홈˘인테리어

욕실 리모델링 타일편 / 북유럽타일, 테라조 부터 비앙코까지 알아보기

lalamint 2021. 2. 23. 15:35

안녕하세요 라라민트에요~! 잘 지내셨나요? ヾ(•ω•`) o  오늘은 욕실 리모델링 타일부터 알아보는 정보에 대해, 정리해 보려 해요:)!

욕실리모델링은 정말 잘 알아보고 시공업체를 따져보고 해야 하는 어려운 작업이에요. 저도 인테리어 시공하면서, 블로그나 카페에서 정보를 많이 얻어보면서 꼼꼼하게 따져봤는데, 배우면 배울수록 알면 알수록 알아야 할 정보가 많은 곳이 욕실 리모델링이었어요. 타일부터, 넓은 욕실경우 욕조 및 파티션, 그리고 수전부터 세면대까지 도기로 되어있는 튼튼한 제품을 디자인까지 비교하면서 고르려다보니, 작은 공간인데 더 만만치 않더라고요!.

 

타일의 디자인, 기능에 따라 욕실의 사용용도도 달라질 수 있어요.

 

깨끗한 욕실을 돋보여주는 화이트 욕실 인테리어 

깨끗해 보이고 견고하며, 단아해 보이기까지 한 욕실 인테리어예요. 샌드 타입의 타일이나, 대리석, 무광의 자기질 타일까지 최대한 무늬나 패턴이 없고, 자잘한 텍스처로 더욱 고급스러워 보이는 느낌을 주어, 수전이나 샤워수전에 포인트를 주면 정말 깔끔하면서 멋진 욕실을 표현해 낼 수 있어요. 

그렇지만, 이런 화이트 한 욕실들은 단점이, 손이 많이 간다는 거예요. 작은 공간도 여러 번 청소를 해주면 번거로운 공간이 되는데, 넓은 욕실이 올 화이트로 리모델링을 하게 된다면, 더 더러운 부분이 확연하게 보일 수 있고, 머리카락이나 먼지 등이 더욱 잘 보일 수 있어요. 그래서 깨끗함을 유지하기 위해 하루하루 더 청소를 해줘야 하는 부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와는 반대로 같은 고급스러운 욕실을 나타낼 수 있지만, 청소를 자주 하지 않아도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는 타일들이 있어요!. ㅎㅎ 뭔가 청소를 하기 싫어해서 한 말은 아닌데.. 이 타일을 추천드려요.😂😂

 

Crosby Studios
Daria Babii

바로 비앙코 타일 스타일이에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위해 그만큼 비용도 높아질 수 있는 시공이지만, 넓은 욕실을 인테리어 해야 한다면 이 정도의 예산을 사용할 때 결과가 정말 만족스러울 것 같아요!

대리석 타일이나, 비앙코처럼 마블링이 되어있는 타입을 사용하면, 한결 백색의 타일이라고 하여도 청소가 조금 더 간편할 수 있어요! ヾ(^▽^*)))

비앙코 타일은 패턴 자체가 널찍널찍하게 큰 규모로 나온 타일이라 작은 욕실에는 추천하지 않아요. 그와 비슷하게 문양이 들어간 패턴을 작은 욕실에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오히려 테라조 패턴을 추천드려요.

 

@Tatiana Petrova

테라조 타일천연석이 아닌, 인공적으로 만든 인조석인데요, 화강암이나 부순 골재, 시멘트 안료 등을 섞어 성형하고 경화한 후에 광택과 연마로 마무리지어 마감한 마감재라 할 수 있어요. 인공적으로 만든 인조석인 만큼, 다양한 패턴으로 나올 수 있어요. 위의 사진처럼, 인조석이 이기에 다양한 패턴을 먼저 디자인하여, 타일로 제작되는 거지요.

저렇게 다양하고 예쁜 마블의 패턴들이 있었는지 저도 이제 알았네요.. 너무나 아쉽네요.. ㅎㅎ

 

다음으론 작은 욕실 리모델링에 대해 알아볼까요? 작은 욕실 리모델링은 또 달라요. 타일의 종류도 워낙 다양한 만큼, 큰 평수의 욕실과  작은 욕실의 리모델링은 정말 또 다른 매력을 갖출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저 또한 안방의 욕실을 리모델링하였을 때, 어떤 타일을 어떻게 사용해야 욕실에 들어갈 때마다 행복할 수 있을까? 고민ㅎㅎ 해봤던 거 같은데요.

 

바로 누구나 쉽게 취향 껏 고르고, 제일 인테리어 효과를 느낄 수 있는 북유럽 스타일의 패턴 타일입니다( •̀ .̫ •́ )✧  패턴 타일들은 대부분 20x20 cm의 정사각형 타일 형태로 이루어져 있고요, 다양한 컬러와 무늬 디자인으로 정말 멋진 디자인을 나타낼 수 있어요!

아주 매력적인 아이들이죠.

 

 

@Gözde Kılıç
@Gözde Kılıç

너무 예쁘지 않나요.. 북유럽 타일 패턴은 욕실 바닥에 많이 쓰여요, 패턴 문양 자체가 작고 조밀할수록, 무게감이 있어 보여서 안정감 있게 바닥 타일로 쓰이는 거 같아요. 20x20 타일도 있고, 더 작은 패턴의 다양한 패턴 타일들이 있네요. 인테리어 이미지들을 이렇게 찾아보면, 정말 다양한 인테리어 들을 볼 수 있어요. 예전에 비해 트렌드도 바뀌는 것 같고, 전통적인 빈티지함을 따라가면서도 현대적으로 변화하는 인테리어들이 정말 매력적이에요😳🧡🧡

 

이렇게 또 많은 욕실 타일에 관한 욕실 리모델링을 알아보았는데요, 소품부터 타일까지 시공에 있어 정말 많이 알아봐야겠죠? 한 가지 팁을 말씀드리겠는데요, 시공할 때 욕실이 2평 이상 된다 하시면, 샤워부스와 좌변기의 공간을 분리해서 리모델링해보는걸 꼭 추천드려요~! 시공할 때 공사를 하지 않으면, 다시 또 공사하기가 힘드니~! 꼭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요즘 욕실 샤워 커튼이나 이쁜 게 많이 나온다지만, 사용할 때 습기가 차고 곰팡이가 생길 수 있는 만큼,

유리 형태로 나뉘는 샤워부스 칸막이 시공을 추천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