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la 자세히보기

새로운˘issue

[디자인전시] 우먼 인 디자인 / + EVENT DDP 디자인스토어 이벤트

lalamint 2021. 4. 21. 16:05

안녕하세요 라라민트에요:) 디자인 전시에 대해 알아보던 중 온라인 전시라는 특별한 전시를 알게되었어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전시가 아닌 말그대로 사이트 url에 접속하여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라는 부분이 아직은 생소했어요. '우먼 인 디자인' 어떤 전시일까요?

 

우먼인디자인
DDP디자인 뮤지엄 개관 기념전 우먼 인 디자인 : 더 나은 일상을 향하여

기간 3월 31일-4월 30일 2021 | 장소 womenindesign.or.kr (온라인전시)

 

 

 

데스크탑에서 볼 수 없는 온라인 전시이며, 모바일로 Qr코드를 인식하면 온라인 전시가 열여요. 3월31일 부터 4월 30일까지라서 전시한지가 꽤 되었네요. 4월 30일까지니까 아직 안보신 우먼 분들 ㅎㅎ 관람해보시는거 좋을것 같아요. 

 

 

디자인온라인전시우먼인디자인

이번 열리는 전시 더나은 일상을 향하여 라는 주제로, 우먼 인 디자인 의 전시는 1981년 만국박람회부터 코로나19라는 돌발 악재로 지구촌이 온통 멍든 현재에 이르기까지 약 170년 동안  '보편적 인간'으로서 여성이 시대의 변화에 따라 일상의 풍경을 어떻게 주체적으로 수놓았는지를 보여주는, 전시 라고 말할수 있다고 하네요.

 

 

디자인을 프리즘으로 여성의 삶을 들여다보는것, 여성으로써 참 흥미진지한 주제가 아닐 수 없는데요. <우먼 인 디자인>전시에서 디자인이 여성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주체적인 부분으로 보여준다고 합니다.

 

 

 

어떻게 일상의 풍경을 이끌어 나갔는지에 대해 '어제', '오늘', '내일',이라는 시간 속에서 '혁신','일상','비전'을 이야기 합니다. 전시에 기여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서울 시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전시를 목적으로 한다고 하네요.  이 온라인전시는 DDP디자인 뮤지엄 개관을 기념하는 첫 특별 기획적으로 마련하였다고 해요. 

 

어제의 혁신 

가사를 도운 디자인 | 휴식을 도운 디자인 | 소통을 도운 디자인 | 이동을 도운 디자인

오늘의 일상

일상 속 현재-ing 디자인 오픈 데이터 갤러리 오픈 다이얼로그

내일의 비전 |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 우먼

이렇게 구성된 우먼 인 디자인 : 더 나은 일상을 향하여 

전시를 관람하면서 많은걸 느꼈다기 보단 저도 한 여성으로써 그리고 일했던 싱글 직장인에서 주부가 되면서 또다른 새로운걸 찾아나가고, 삶의 즐겁게 건강하게, 그리고 몰입할 수 있는 무언가에서 열정을 찾는다에 공감을 많이 하게되는 공감 위로, 소통을 함께 느낄 수 있었던 재밌는 관람이였다고 생각이 들어요. 자신의 색깔에 맞는 미래를 설계해나가는 데 동기를 부여할 만한 콘텐츠로서 또 온라인 전시라는 특별함과 새로움으로 맞이된 우먼 인 디자인 재밌게 구경 해보시고 준비되어있는 이벤트도 참여하면 좋을것같아요(✿◠‿◠)

 

 

 

 

우먼인디자인전시 이벤트우먼인디자인전시 이벤트
[디자인전시] 우먼 인 디자인 : 더 나은 일상을 향하여 / 이벤트 참여방법

 

이벤트코너에는 질문에 답변하고,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는 선물 받기 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전시를 잘 관람하면, 질문에 답변하기 재밌고, 쉬운 질문들이라 문제를 풀어야하는 이벤트가 아니기때문에 참여하기 좋았어요 :)

 

이벤트 선물을 소개할게요.

 

바텀업(샷잔)

Bottoms Up은 잔을 꺾어 한번에 잔에 담긴 내용물을 남김없이 마시는 행위를 의미한다고 하는데, 잔을 엎어 놓은 듯한 위아래가 반전된 형태를 통해 바텀업의 경쾌한 분위기와  의미를 시각화하고자 한 샷잔이라고 하네요.

[et] 방향오브제

각 향을 원소화 분자식을 기반으로 시각화한 핸드메이드 모빌형 석고방향제로 삶의 공간 어디든 다채롭게 채울 수 있는 리빙 오브제 라고 합니다. 모빌로써의 여유있는 분위기도 유지할 수있고, 석고 방향제로 향을 통한 힐링도 되니 너무 멋진 방향오브제 라고 생각되네요. 휴식을 취할때 방향오브제, 석고방향제를 저는 좋아하는 편이라 너무 갖고싶네요:)

 

 

 

머그컵&에스프레소컵

2D 그래픽 라인을 연구, 분석을 통해, 평면구성을 입체화 시키고, 그래픽 라인을 DDP의 'D'와 'P'를 컵 손잡이로 디자인 하여 표현해낸 머그컵이라고 하네요. 에스프레소잔으로도 딱일 것같고 저처럼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멋진 머그잔이 될것 같아요.

또한, DDP의 기념 머그잔으로 디자인된 컵을 소장하고 있는 특별함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한가지 주의사항이라하면 본 이벤트는 참여 후 당첨된 선물은 DDP스토어(을지로 281 살림터 1층) 을 방문하여 당첨선물을 수령받을 수있다는 점 꼭 유념하시길 바래요~(T_T) 아무래도 서울,수도권 거주하시는 분들 아니면 힘들수도있겠네요-!

 

 

DDP디자인스토어DDP디자인스토어
라이프스타일 문화 선도하는 DDP 디자인 스토어

 

DDP 디자인 스토어

이렇게 이벤트 참여후, DDP디자인 스토어도 방문하여 구경도 하고 선물도 받으면 더 좋을것 같아요 :)DDP 디자인 스토어에서는 전통적 기법을 구현해서 서울의 라이플스타일 문화를 선도하는 DDP 명품브랜드 상품군을 개발하고, 디자인/공예/마케팅 등의 분야별 전문가들을 상품입점 선정위원회로 구성해 서울의 우수한 디자인 및 공예 상품을 발굴하는 곳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