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la 자세히보기

새로운˘issue

2021 인테리어 디자인 코리아 빌드 관람하고 온 솔직후기. #1

lalamint 2021. 3. 23. 15:00

안녕하세요 라라민트에요 : ) 저번주 주말에 저는 인테리어 디자인 코리아  2021 3월18일부터 3월 21일까지 관람할 수 있는 인테리어 박람회에 다녀왔어요. ㅎㅎ 일산 킨텍스까지 먼거리인데 오랫만에 데이트 하고 와서 너무나도 좋았답니다. 

토요일 오전일찍 방문 하였어요. 주말에 갔는데도, 비가 와서 그런지, 그렇게 사람들이 몰리거나 하지 않아서, 붐비지 않는 선에서 박람회 관람을 잘 하고 왔어요. :)

사전등록을 하고 저희도 무료관람으로 방문을 하였는데, 방문하고나서야 알았어요. 이번 인테리어 디자인 코리아는코리아 빌드가 주최되는 건설,건축,설비 전문 박람회의 솔루션이 차지하는 비율이 컷구나-! 라고 느끼게 되었어요.

코리아빌드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코리아빌드 건설 건축 기자재/설계시공, 인테리어, 건설기술 장비, 건축설비 

인테리어 디자인 코리아 인디코에전시도 같이 병행하여 진행하긴 했지만, 비중이 확실이 코리아 빌드 쪽이 컸어서, 인테리어 소품들이나, 브랜드를 구경을 목적으로 오신분들에게는, 다소 허전했을 수 도 있겠다라는 솔직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저도 막상 가보니, 예전 2019년에 윤현상재가 주최했던 오로지 인테리어 박람회 느낌은 아니였어가지고, 뭔가 좀 아쉬웠어요 그래도 나름, 방문한 부분에 의미를 두고, 열심히 관람을 하였는데, 건축, 설비, 인테리어 자재 에대해 살펴보는것도 볼만 하였답니다. 

 

먼저 코리아 빌드에서 소개하는, 건축 기자재/ 건설자재 제품들에 관한 후기사진 부터 보여드릴게요. 

 

벽난로업체부스
건축 기자재, 벽난로 업체

오히려 평소에 볼수 없는 건축의 기자재들이나, 건설 자재 제품들을 보니까 신기햇어요. 어디서 이렇게 많은 난로형태의 제품들을 볼 수 있겠어요. ㅋㅋㅋ 벽난로의 다양한 디자인들 신기해요~!😁

 

 

대양목재 목재상판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목재업체
목재업체 대양목재

목재업체도 구경할 수 있었는데요. 대양목재라고 정말 크게 전시가 되어있

대양목재부스 목재상판들원목가공공장 대양목재
인테리어 디자인 코리아 에서 구경한 코리아빌드, 대양목재 부스 

더라구요, 목재상판들로 이루어진 대양목재는 원목 가공공장인데, 목재, 건축자재, 원목테이블, 등의 우드슬랩 제품을 각 가정에서 고르고, 제작 설치 친환경 원목 소재로써 이루어진 곳이에요.

나중에 알고봤더니, 필요했던 원목도마가 있었는데, 다른 부스에서 구입했다고 생각했는데, 업체명을 물어봤더니 대양목재꺼였더라구요. ㅎㅎ 좋은 목재를 판매하는 대양목재에 대해 잘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해요 :)

 

한옥건축물한옥목조건축한옥건축물
한옥으로 지어진 현대 건축물 

 

고급형 원목 원두막
국내산 소나무로 만들어진 고급형 원두막 

건축물 전시 코리아 빌드에서는, 정말 큰 대형 원두막도 1개가 아닌 여러개가 이렇게 전시되어있었어요. 심지어, 한옥 건축물이나, 1인 가구들이 사용할 수있는 이동식 콘트리트 하우스도 코리아빌드, 인테리어 디자인 코리아 박람회에 전시가 되어있는걸 보고,,

와 이런 건축물들도 이렇게 박람회 내부에 전시를 해놓았다는 걸 보고, 웅장하면서도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박람회 전시회를 위해, 힘쓰셨던 분들이 정말 고생하셨을 것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홈플릭스 Home Flix

다음으로는 건축 프로세스를 혁신하다라는 주제로, 스마트한 건축사업 솔루션인 홈플릭스를 찾아갔어요. 인구가 고령화되고 출산율이 감소함에 따라, 라이플스타일이 변화하고 있는데, 젊은 세대 또는 밀레니얼 세대로 변화대는 시대에 맞춘,

콘크리트 건축 플랫폼을 소개하는 홈플릭스에 대한 관람이 크게 진행중이였어요. 이렇게 내부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잘 인테리어 해놓아서, 관람하는데 시선이 가더라고요. ㅎㅎ

목적과 용도에 따라 자신만의 맞춤 공간을 사용하기 원하는 세대들을 위한 혁신 건축 플랫폼 '홈플릭스' 계속 흥미가 가는 주제면서도 관심이 가더라구요.

홈플릭스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플랫폼들

건축 자재들만 해도 이렇게 구경할 게 많았어요.  빨리 인테리어 관련 부스들로 향해 가고싶었지만, 코리아 빌드에서 볼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때문에, 시간이 두배로 더 걸렸던것같아요 😂😂

휴식과 쉼의 긍정적인 표현을 통해 이용자에게 진정한 휴식을 제공하고자 하는 Oui + repose (위 리포즈)

콘크리트로 설계된 위 리포즈는 총 면적이 작은데도 불구하고, 넉넉한 휴식공간을 제공해줄 수 있는 플랫폼을 제시하였어요.

진정한 휴식을 제공하는 위 리포즈 건축 플랫폼

반가운 원목마루 브랜드 구정마루도 발견하였어요. 구정마루에서 저희도 인테리어 시공때 마루 를 시공하였거든요.

더 좋은 원목마루들이 전시되어있어서, 다른 마루 재질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좋은 시간을 가졌답니다. 

코리아빌드 구정마루구정마루
천연 산지에서 생산된 최상급 원목 구정마루
코리아빌드 구정마루
코리아빌드 박람회 구정마루
광폭 원목마루로 신개념 브러싱 기술을 도입한 구정마루, SEO 최고 등급 원자재

더 다양한 건축 기자재들의 브랜드 부스들이 있었지만, 시간상 더 자세하게 보진 못하였어요. 사진들로 포스팅을 하면서 다시 알아가는 재미가 있네요~!  인테리어 디자인 코리아 박람회 1편은 코리아빌드 에관련된 포스팅으로 이렇게 마치게 되었는데요,

못다룬 부분은 2편에서 _ 인테리어 부스들에 대해 다시 다뤄보도록 할게요 :)

코리아빌드는 국내 외 건축 기자재 및 기술을 중심으로 설계-시공-디자인-유지관리 까지 건설과 건축 전 과정을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였기때문에, 인테리어에 관련된 내용을 기대하셨다면 조금 거리가 멀 수 있어요.

저도 사실 인테리어 소품을 보러 갔다가 생각보다 비중이 적어서 아쉽긴 하였지만, 또다른 재미, 코리아빌드에 대해 알고와서 

나름 만족하는 박람회였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