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la 자세히보기

새로운˘issue

인테리어 디자인 코리아 박람회 참석한 후기 / 인테리어 가구소품편 2편

lalamint 2021. 3. 25. 10:00

안녕하세요 라라민트에요 : ) 몇일전 업로드했던 2021 인테리어 디자인 코리아 박람회편 코리아빌드편을 이어서, 오늘은 인테리어 가구와 소품에 대한, 박람회 2편을 이어서 포스팅하려고해요 :) 같은 일시에 장소도 같은 곳에서 열린, 일산 킨텍스인테리어 박람회가 맞구요, 그 내부 박람회 전시장에서, 코리아빌드파트와 인테리어 가구소품 파트가 나뉘어져있답니다.

처음으로 발견하게 되었던, 인테리어 장식품은 식물이였는데요. 요즘 공기 정화식물로도, 그리고 플랜테리어로도 인기가 많은 식물인테리어를 많이들 찾으시기때문에, 식물도 다양한 모습으로 그리고 다양한 종류로 만나보실수 있으세요.

실내장식으로사용되는식물들공기정화식물들
인테리어 디자인 코리아 박람회에서 보게된 식물 인테리어 
플랜인테리어
인테리어 디자인 코리아 박람회에서 볼수 있는 식물인테리어 장식품들

지금 집에 키우고 있는 식물이 이레카야자 나무라고 , 공기정화식물로 되게 인기 많은 식물중에 하나인데, 포스팅을 통해 어떤 식물인지 같이 살펴보면 좋을것 같네요 : )

https://lalamint.tistory.com/26

 

시들지 않는 다육식물, 실내공기정화 식물로 플랜테리어 하기.

안녕하세요 라라민트에요~요즘 날씨가 너무 좋고, 햇빝도 잘드는걸 봐서 정말 봄이 옷듯한 느낌을 받는데요. 겨울의 추위도 지나갔겠다~ 시들지 않고 키우기도 쉽고, 관리하기도 편한 플랜테리

lalamint.tistory.com

이레카야자 처럼 실내 공기정화에도 탁월하고, 플랜테리어 비주얼로도 손색이 없는, 멋진 식물중에 또 추천드리고 싶은 식물이 있어요. 아마 부모님 댁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 비주얼일수 있을텐데요 ㅋㅋ 저는 저희 부모님댁에서 발견하였답니다.

아그리고 요즘 복합쇼핑몰 라운지같은데서도 찾아볼 수 있어서 너무 반가웠어요. 요즘은 백화점이나 쇼핑몰 라운지들도, 공기가 깨끗하고 청결해야해서 그런지 이 나무식물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떡갈잎고무나무떡갈잎고무나무
예쁘게 자라나는 떡갈잎 고무나무 

잘 보이시나요? 넓적한 잎들이 큼지막하게 그리고 아주 거대하게 자라나는데요 서아프리카에서 자라나는 식물로 한국에서도 잘 볼 수있는 떡갈잎 고무나무랍니다.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실내장식으로도 잎이 예뻐서 잘 사용되는 관엽식물이라고 해요. 

실내 박람회에서 이 떡갈잎고무나무를 보게되어 되게 반가웟어요. ㅎㅎ 10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이더라고요 ㅎㅎ오른쪽 이미지처럼, 쇼핑몰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는 고무나무도 너무 멋지지 않나요?

 

이레카야자를 잘 키우다가, 나중에 한번 떡갈잎 고무나무를 꼭 키워봐야겠어요 ㅎㅎ

조화식물들조화꽃
생화가 아닌 실내장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조화들

그리고 다른 맞은편에는 , 이렇게 실내장식 데코용으로 많이 요즘 찾고있는 조화들도 보였어요, 진짜 생화인것처럼 더욱 돋보이고, 디테일한 조화들이 요즘 또다른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생화는 자주 물도 갈아줘야하고, 시들고 나서 처리하기가 곤란한데, 조화들은 4계절 관리가 편하고, 시들지도않아, 실내장식으로 많이들 찾는것 같더라고요. ㅎㅎ

실내박람회 부스들가운데 이렇게 식물매장이 자리를 잡고 있으니, 화사하고, 파릇파릇해 보이는 플랜테리어가 시선을 끌 수 밖에 없더라고요. ㅎㅎ 또한 사진으로 담진 못하였는데 친환경소재의 라탄으로 제작된 가구들을 판매하는 부스도 인기가 많았던 걸로 기억되요.

인도였나 ? 거기서 장인분이 한땀한땀 정성스레 만든 라탄바구니와 러그부터, 수납용품까지 판매를 하고 있었는데, 그 사진을 담지 못하였어요. 친환경적이고, 수제제품들이 아무래도 저한텐 눈길이 가더라고요.

빈티지감성소품
빈티지가구미소리빙
인테리어 디자인 코리아 에서 만난 미소리빙 @misoliving

이곳은 또다른 빈티지 감성이 담겨있는 소품샵 미소리빙이에요. 곳곳에 배치된 선인장과 이국적인 식물들이 너무 잘어울리는 빈티지 소품들이 나열되어있는데요. 거울부터 장식품 하나하나 빈티지한 감성들이 담겨있어서 너무 보는 내내 재밌엇어요. 

정말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시선이 가게된 미소리빙은 인스타가 있어서, 참고하시면 좋은 정보들을 얻으 실 수 있으실 거에요 : )

아쿠아클린소파디자인체어
아쿠아클린브랜드
아쿠아클린 소파사진들

다음으로는 소파브랜드들이 입점해 있어서, 인테리어 박람회인 만큼, 식탁이나, 소파, 체어들이 바로 보였는데요. 솔직한 후기로는 어느 다양한 박람회를 다녀보았지만, 이번 인테리어 디자인 코리아에서 개최된 인테리어가구브랜드들은 많이 적었던것 같아요. 소비자들이 먼길 발걸음 하는것처럼, 많은 업체들과 다양한 디자인들이 박람회에 전시되어있었으면 아쉬운 마음이 살짝 들더라고요. 그만큼 건설이나 설계 방면쪽으로 다른 정보들을 알아갈 수 있었지만, 한줄평으로는 인테리어 가구들이 메인은 아니였다!라고 후기를 남길수 있겠네요 ㅎㅎ아쉬운만큼, 이번4 -5월 인테리어의 계절 봄맞이에 한번더 인테리어 메인으로 박람회가 또 열렸으면 좋겠어요. ㅎㅎ 이사를 많이하는 시기인만큼 연초에 항상 박람회가 많이 모집되었었는데 시국이 시국인만큼, 전시개최가 많이 열리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아쉬운데로 온라인을 통해서 정보를 얻기도하고, 잘 보내려고 하고있어요 .ㅎㅎ

수제 빈티지 소품들
수제 빈티지 소품들NARDI가구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