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la 자세히보기

가구˘브랜드

다양한 디자인이 숨어있는 러그의 세계

lalamint 2021. 3. 4. 14:42

안녕하세요 라라민트에요(╹ڡ╹ ) 오늘은 다양한 디자인이 숨어있는 러그의 세계를 열어볼거에요. 디자인 브랜드나, 제품에 대해 요즘 알아가는 재미가 들어서, 그리고 무엇보다도 글을 재밌게 읽어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해요. 그래서, 더 좋은 인테리어 소품을 발굴? 하기위해 노력중이랍니다. 러그들 구경가실까요? 

 

러그의 세계

이케아, 에이치엔엠, 자라홈,등 다양한 인테리어정보와 소품을 한번에 모아서 볼수있는 사이트들까지, 이렇게 다양하게 많은데요. 러그의 중요도는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요. 옛날 90년대 때만해도, 한국인들의 집들은 장판이 대부분이여서 딱딱한 마루바닥이 아니고, 온돌의 문화이기 때문에 러그를 많이 깔지 않았지만, 요즘 마루바닥이 원목마루나 강마루, 강화마루 그리고 대리석까지 점차 바뀌면서 러그도 그만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는것 같아요. 저희집도 구정마루브랜드의 강마루를 사용하고있기에 바닥에 앉아있으면 너무 딱딱하여 러그는 필수랍니다.

 

 

이케아, H&M, ZARAHOME, and LIMU.


인테리어 가구소품 대기업의 브랜드에도 악세서리제품으로 다양하게 접할 수있어요. 그밖의 다양한 인테리어소품들을 한번에 볼 수있는 온라인몰이 많이 생겨나서, 소품들을 구경하고 비교하기가 훨씬 좋아진것같아요.

 

IKEA rug 제품 / 이케아

 

@IKEA 이케아 러그 제품

이케아는 실용적이고 질리지 않는 심플하면서, 단색의 디자인들이 대체적으로 다양하게 진열되어있어요. 패턴이나 북유럽장식의 고급스러운 느낌의 러그들은 아니지만, 이케아만의 단조로우면서 심플한 미니멀리즘의 가구들에 맞추어 잘 어울릴 만한 러그들로 준비되어있어요. 연출컷 제품들또한 이케아 제품이라서, 가구들과 겸비하여 같이 구매하면 인테리어를 할때 더욱 조화롭게 나타낼 수있어요.

단, 이케아는 온라인으로 구매하실경우 배송비가 상당히 차지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해요. 직접 매장에 가서 러그도 볼겸 직접구매를 추천드린답니다. ( ノ ゚ー゚)ノ

 

 

 

ZARAHOME rug / 자라홈

ZARA HOME / 자라홈의 러그제품들

컬러로만 봐도 상당히 이케아와 차이를 느낄 수  있는 북유럽 스타일의 자라홈 러그제품들이에요. 화려하게 여성적이고 꾸밈이 들어가진 않았지만, 조금더 캐주얼 한감 배제한, 러그의 스타일들이에요.

 

대부분 러그 재질중 주트재질로 러그를 제작하였어요. 주트러그는 이렇게 하단 이미지처럼, 지푸라기가 한올한올 짜여져 있듯이 만들어진, 식물성 섬유질재질을 뜻해요. 견고할 뿐만아니라 순수 자연재료로 대부분 제작되기에 친환경적이며, 독특한 패턴들이 개성있게 연출을 도와준답니다. Jute rug 뜻을 찾아봤는데, 황마에서 얻어지는 섬유, 곡물 자루 ,포장 천등의 원료로 쓰인다고 하네요.

H&M Home rug / 에이치엔엠

왼쪽부터 식물성섬유직 주트러그/ H&M주트러그/ 코튼재질의 프린지장식이 있는 

곡물,,,이라고해서 왠지 먹음직스러워 보이는건 뭐지?(o゜▽゜)o☆

 

H&M의 핸드메이드 러그
H&M 에이치엔엠의 유니크하며 감성적인 러그디자인

자라홈러그와는 또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H&M 핸드메이드 러그에요. 유니크하면서도 감성적인 러그들의 종류가 다양하게 있더라고요. 지속가능한 소재, 인도산에서 직접 탄생된 예술작품의 H&M 의 러그 도 한번 꼭 구경하셨으면 좋겠네요.

 

이렇게 3가지의브랜드를 짧게 확인해봤는데요. 유명한 브랜드들의 러그 못지않게 또다른 매력으로 승부를 건 아트 패브릭 브랜드가 있습니다.

리뮤_LIMU 입니다.

사이트를 들어가면 BI를 따라 key color인듯 아주 주황주황 해요. ლ(╹◡╹ლ)

러그브랜드 리뮤

 

핫한 감성의 러그 브랜드 '리뮤'

2020년 말에 런칭된 러그샵 '리뮤'에요. 아트 패브릭 브랜드로 자리잡고있는 리뮤는 동물의 털을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 어스 챌린지를 통한 장점을 내새워, 홈패브릭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해요. 팡팡튀는 컬러감이 돋보이네요.

리뮤는 러그라는 기본 실용성에 아트요소를 더한 하이엔드 러그 제품 브랜드이며, 동물의 모를 원료로 하는 브랜드들과 차별화 된 장점을 갖고 있어요. 런칭한지 얼마 안된만큼 활발하게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 하며, 오픈기념 이벤트나 고객혜택부분에 대해 지속적으로 확장한다고 하니 눈여겨 볼만한 브랜드 맞다고 생각해요!

 

아트 패브릭 브랜드 '리뮤'

이렇게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코지하고 유니크한 러그브랜드들을 알아보았어요. 나중엔 러그의 역사에 대해 거꾸로 공부해보며, 역사깊은 러그 브랜드나 최고급 명품 러그는 어떤 생산과정을 겪는지 알아보면 더 좋을것 같네요:)

괜찮은 러그 브랜드들 알고계시면 추천해주세요~ 저도 여름전에 러그살일이 있으면 참고하려구요!(✿◠‿◠)

 

 

 

https://www.ikea.com/kr/ko/cat/reogeu-10653/

 

러그

발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러그가 있으면 바깥의 추운 날씨는 어느덧 잊게 되죠. 집안이 더 부드럽고 따뜻해지고, 발을 소중히 대해 주니까 행복지수도 자연스럽게 올라가게 갈 거예요.

www.ikea.com

https://www.zarahome.com/kr/%EA%B1%B0%EC%8B%A4/%EB%9F%AC%EA%B7%B8-c1020264597.html

 

러그 - 거실 | 자라홈 South Korea / 대한민국

러그 - 거실 | 자라홈 South Korea / 대한민국

www.zarahome.com

 

https://www2.hm.com/ko_kr/sale/shop-by-product-home/carpets.html

https://limu.co.kr/shopinfo/company.html

 

리빙뮤지엄

리빙뮤지엄 홈페이지입니다

lim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