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la 자세히보기

가구˘브랜드

rareraw & 2UC 시스템 모듈가구 트랜드 알아가기

lalamint 2021. 3. 3. 20:38

안녕하세요 라라민트에요. 봄이라서 가구 바꾸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오늘은 철제가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가구 브랜드 2곳을 소개해 드릴까해요, 바로 철제가구로 유명한 레어로우(Rareraw) 와 주목받는 모듈가구로 관심받는 2UC(2nd universe) 입니다.(●'◡'●)

 

레어로우@rareraw / 2nd universe@2UC

 

요즘 #모듈가구 라는 단어가 유행어처럼, 가구트랜드에 스며들면서 부터 저도 알게된 브랜드에요. 가구에 관심이 많은 분들한테 모듈가구라는 단어는 아주 흔한 단어니까요. 잘모르시는 분들한테는 생소 할 수있어요. 저도 그랬으니깐요. 모듈가구는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2019년 즈음 트랜드로 잡히게 된 가구인것 같아요. module 이란 뜻은 한 시스템을 여러 개의 기능적 구성 요소(유닛)들 이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어요.  2019년 때부터 국내에서 화제가 된 모듈가구는 지금도 아주 핫한 철제 가구 중 하나이기도 하답니다. 

 

 

 

rareraw 

레어로우 브랜드를 알게 해준 바체어

레어로우는 시스템가구로 많이 유명하지만, 저는 바체어를 알아보다가 알게된 브랜드에요. 현관에 커다란 신발장을 뜯어 내고, 벤치를 배치해야 했었는데, 그때 철제가구로 벤치를 구입해서 넣을까, 아니면 원목으로 짜서 체어를 만들까 고민을 했었어요. 결국엔 나무로 짜여진 맞춤제작의 바체어를 선택하긴하였지만, 너무 아쉬워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도 따로 구입할까 말까 고민했던 제품이에요. 너무 예쁘게 생겼자나요. (^///^)

 

 

 

레어로우부터 소개드리자면,레어로우라는 이름은 rare(드문)와 raw(날것,본질)을 합쳐 만들었다고 해요. 날 것의 재료로 본질 만 살려내어 특별한 결과물을 얻을 수있다, 라는 의미라고 해요. System000, STS, SET , System 109, 225, 301 이런식으로 제품의 퍼니처명이 소개되어있어요. 레어로우 대표에 대한 기사를 읽은적이 있는데, "철 같지 않게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나타내려기 보단, 강하고 단단하고 차갑기도 한 철의 속성을 그대로~" 라는 표현이 너무 멋졌어요. 모든지 그대로의 성질을 본질적으로 표현한 예술이 멋있는것 같아요.

 

 

 

rareraw system000 / 레어로우 시스템 000

레어로우 시스템 000 이에요, 화이트컬러와 블랙컬러 모두 너무 매력적이고, 멋지네요(✿◠‿◠) 이렇게 방한켠을 가득 오피스공간으로 꾸며놓고 싶다는둥♥

레어로우 Wall deco 월데코

물건중에 하나가 이녀석 월데코인데, 심플하니, 가득 모든지 걸어놓을 수 있을거같아서 용이하게 사용될 거같아요.

철제가구로 오피스를 인테리어한다면 정말 매칭하기 딱 좋은 아이템이죠.

 

레어로우만 너무 소개해드렸나요?

2nd universe 소개 들어갑니다.

규격화된 부품을 원하는대로 제작,주문 할 수있는 모듈러 시스템, 모듈가구 미니멀리즘에서 시작하여 국내에 도입되었는데 너무 사랑과 각광을 받고 있는 제품들이에요. 2nd universe는 20년전에 유행했던 '콤비락' 제품을 최신식으로 재해석한 모듈가구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국내브랜드입니다. 대표제품인 모듈콘솔부터 모듈 트롤리와 아크릴로 제작된 테이블 겸 스툴까지 그리고 걸맞는 빈티지한 소품들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2UC 모듈트롤리 F-1

무게감있는 아크릴판을 사용하여, 좀더 안정감 있게 제작된 트롤리 블루컬러에요. 3단으로 활용이 높고, 수납하기 좋은 사이즈라는것도 장점이네요. 바퀴 부분에 브레이크 장치가 있다는 특별함까지, 프레임 소재는 스테인레스여서 녹이 슬지 않으며, 아크릴과 함께 제작되었어요. 미니멀리즘에 맞는 너무 매력있는 2UC의 트롤리입니다.(✿◠‿◠)

모듈가구 답게 아크릴 상판은 여러 컬러로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고, 세심하고 디테일하게, 볼트로 높낮이를 조율해 줄 수 있는 기능까지 겸비 해 있어요. 2UC라는 브랜드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왜 생겨났는지 모르는 브랜드라서, 더욱 관심이 가고 흥미로운 브랜드인것같아요. 시간이 된다면 한남동에 나들이 갈때 쇼룸에 들려보고 싶어요. 

모듈가구 부터 다양한 빈티지 조명, 소품까지 2UC 에서

@2UC 는 가구샵에서 제품을 판매하지만, 관련된 정보는 인스타그램으로 자세하게 알수 있는것 같아 인스타그램도 같이 참고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 @kwon_ho_du

 

 

https://www.rareraw.com/index.jsp

 

Welcome to rareraw.com

레어로우라는 이름은, rare(드문)와 raw(날것,본질)를 합쳐 만들었습니다. 날 것의 재료로 본질만 살려내어 특별한 결과물을 만든다는 의미입니다.

rareraw.com

http://2nd-universe.co.kr/index.html

 

2nd universe

#모듈가구들은 트랜드를 따라 점차적으로 더 인기가 많아지고, 대중적으로 알려지는 요소인것같아요. 역사가 깊은 해외 브랜드도 역시나 다양하게 많더라구요. 해외에서 대표적으로 USM의 환경에 맞춰 변형되고, 견고한 모듈가구 제품은 전통적으로도 유럽에서 계속 순환되고 있는 가구, 지속가능성이 있는 가구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모듈화 된다는 부분이 장점인 철제가구 멋진 가구들에 대한 계속 되는 이야기는 한번 더 할수도있겠네요.( ͡• ͜ʖ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