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lamint. 자세히보기

라라˘여행 리뷰

롯데타워 서울 스카이 전망뷰, 야경뷰 층별 소개 및 123F 라운지 안내

lalamint 2021. 5. 17. 16:38

잠실 롯데타워 주변을 구경하면서, 아니면 다른 곳에서 높이 우뚝 선 롯데타워를 한 번쯤  보신 분들 있으실 텐데요. 아직 서울 스카이를 가보지 않은 분들은 꽤 계실 걸로 생각되어요. 저도 이제 막 다녀와봤는데, 좋더라고요 ^^ 서울 스카이 이제 국내에서 제일 높은 타워인 123층의 초고층 타워가 되었네요. 세계에서는 5위, 국내 최고 높이 123층, 555m 높이의 롯데월드타워를 방문한 후기와 관련된 정보를 소개합니다:)

롯데타워 서울스카이
롯데타워 잠실 전망뷰 123층 초고층 서울스카이 야경뷰

먼저, 간략하게 서울 스카이의 고층들의 층안내를 해드릴게요.  입장할수 있는층은 117층에 마련되어있고, 바로 입장하여 관람할수 있는 스카이쇼, 스카이스테이션이 마련되어있습니다. 

 

 

 

117층까지는 스카이셔틀이라는(엘리베이터) 1분만에 순간이동할수있는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지하1층에서 118층까지 올라가게됩니다. 엘리베이터 스카이셔틀은 세계 최초로 천장과 벽체에 모니터 화면이 설치되어 있어 VR을 탑승하는 듯한 몰입감을 느낄수 있는 또다른 특별함을 즐길 수 있어요. 스카이셔틀의 VR을 미리 구경하고 싶으시다면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잠실에 위치한 롯데타워 서울스카이는 많은 VR들로 화려하고 웅장한 그래픽을 느낄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전시되어있어서, 볼거리가많고 사진찍을 수 있는 뷰들이 많이 있답니다. 63빌딩이나 남산타워 이래로 또 느낄 수 있는 서울스카이 재밌게 구경해보시면 좋을것같아요 :)

서울스카이 전망뷰

 

이렇게 입장을 하게되면 관람할수 있는 많은 스카이쇼 들과 전시존들이 함께 준비되어있어요. 모형으로 만들어진 롯데타워도 함께 구경할 수 있습니다.  실제 모형처럼 디테일하게 만들어진 확대모형에선 롯데타워가 어떻게 지어질수 있는지를 알아볼 수 있어요. 

서울스카이는 "한국의 자부심"을 주제로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자연과 오천년 역사에 빛나는 다양한 전통예술, 세상에서 가장 창의적인 언어인 한글, 놀라운 조형미를 갖춘 전통건축물들, 세계 속의 새로운 랜드마크 탄생 등이 돌, 나무, 철, 등 다양한 한국적 소재를 활용하여 서울스카이를 향하는 모든 공간에서 펼쳐지길 바란다고 소개하였습니다.

롯데타워 서울스카이 입장
롯데타워 서울스카이 입장권

서울스카이를 관람할 시 안내책자와 입장권을 보관할 수 있도록 이렇게 책자식으로 입장권을 동봉해서 주는데요, 사진을 찍거나 관람입장을 할시 계속 필요한 부분이니,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해서 들고 다니셔야해요. 본격적으로, 입장을 하게되면, 전망층 117층에서 하늘비밀 정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서울스카이 층별관람
서울스카이 전망뷰 117층 하늘비밀정원
서울스카이 하늘비밀정원

하늘비밀정원은 117층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공중 정원으로 117층 전체가 비밀정원으로 예쁘게 꾸며져 있어서 볼거리겸 이색 체험거리기도 해요. 하늘비밀정원을 따라 걸으면서, 라운지바와, 스카이데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있답니다. 

드디어 만나볼 수 있는 전망뷰들을 보여드릴게요. 롯데타워 서울 스카이 전망뷰 야경뷰 후기들이에요.

먼저 가기전 준비해야할 팁들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해가지기 전에 보는 전망뷰도 좋지만, 이런 고층 전망 뷰에 놀러가실때에는, 야경뷰가 정말 예쁘답니다. 가족단위나, 특별한 기념일에 가실분들에겐 살짝 더울 오전시간보단 야경도 멋진 저녁 시간때의 평일을 추천드릴게요. 주말에는 아직까지 코로나시국이기도하고, 사람들이 붐빌때 관람을 하기가 더 번거로우니, 한적한 시간을 생각하여 관람하면 더 좋은 야경 전망뷰를 관람하실수 있답니다. 

서울스카이 야경뷰
롯데타워 서울스카이 야경뷰 전망뷰 

전망뷰는 사진으로 열심히 찍어보았지만, 화질이 그 전망을 따라 잡을수 가없어, 통유리에서 찍은 전망이 예쁘게 나오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실제로 눈으로 담아가는게 훨씬 멋졌고, 사진은 추억보관으로 사용될것같아요 ㅎㅎ  롯데타워 서울스카이에서 바라본 야경뷰, 전망뷰 입니다. 작게보이는 반짝이들?이 바로 롯데월드구요.  저녁에 이렇게 도시 불빛들이 거리사이로 빛이나는데, 정말 너무 예쁘더라구요.. 도시에서 바라 볼수 있는 별빛들이라는 표현이 정말 맞는듯 해요. 저는 친구들이랑 좋은 추억을 남기기 위해 다녀왔는데, 다녀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

롯데타워 서울스카이 야경뷰

두번째 꿀팁으로는, 서울스카이 전망대를 되게 빠른 시간내에 구경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것같아, 데이트를 하거나, 일정을 잡을 때 넉넉하게 잡고 입장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친구들이랑 여기서 밥도먹고, 구경도 하면서 애기도 나누니까 훌쩍 하루 반이 지나버렸답니다. 생각의외로 넓고 구경거리들 볼거리들이 많아서, 롯데타워 안에서만 시간을 보내도 다양하게 구경거리가 정말 많았어요. 데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넉넉하게 일정을 잡아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서울스카이 전망뷰 포토존 포즈

세번째 팁으로는, 사진찍을때 포즈를 생각해서 전망대 앞에서 사진을 찍어보기 입니다.(✿◠‿◠) 롯데타워 서울스카이 야경뷰를 보러온 관람객들이 한적한시간이여도, 야경을 보려는 분들은 많기때문에 포토존에서 혼자 계속 오랜시간을 보내기는 쉽지가 않아요. 그래서 사진을 최대한 예쁘고 강렬하게! 찍기위해서는 어느정도 포즈를 생각하고 포토존에 서서 포즈를 취한다면 더욱 멋진 사진을 담아갈 수 있어요 :) 사람들이 많을땐 줄을 서서 포토존에서 대기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 오랜시간 포토존에서 머무르는건 좋지 않을것같아요.

 

 

그밖에 못보여드렸던, 스카이카페와  123층에서 만나볼수 있는 123F 라운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서울스카이 스카이카페
서울스카이 스카이카페 라운지

스카이카페는 122층에 머물러있구요, 하늘 아래 가장 높은 카페로 불려지는 엔제리너스 커피 전문점입니다. 카페는 저희는 따로 들리진않았어요. 123층에서 식사를 하기위해, 바로 이동하였답니다. '구름 위에서 잊지 못할 서울을 만나다' 라는 123F LOUNGE(123F 라운지) 에서는 다양한 스페셜 프로모션 메뉴들을 만나보실 수 있고, 최고층의 전망을 메뉴들과 같이 즐길 수 있는 라운지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롯데타워전망대 123F 라운지롯데타워전망대 123F 라운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들로 한껏 멋진 전망뷰까지 어울려져있어서, 이보다 더 좋은 전망뷰 카페 라운지는 없을 정도로, 친구들과 메뉴들 먹으며 재밌게 즐겼던것 같아요. 전체 벽면이 다 전망뷰로 되어있기 때문에, 창가쪽에 앉는것이 뷰를 바라볼 때는 추천드립니다. 이곳도 마찬가지로 사람이 붐비는 시간대에는 만석일 수 있으니 최대한 빠르게 예약하시거나, 방문하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롯데타워전망대 123F 라운지 프로모션메뉴서울스카이 123라운지
123F 라운지 서울스카이 프로모션 메뉴

메뉴를 시킬때 음료도 포함되어있는 세트로 주문하였더니, 이렇게 같이 준비되는 부분은 너무 좋았어요. 그치만 메뉴보단 전망뷰 비용값이 든단말이 있듯이 그렇게 맛있는지는 모르겠더라구요 ㅎㅎ 일반 레스토랑에서 먹는 파스타와 스테이크랑 비교하게 되어서 아쉬운면이 있었답니다(✿◠‿◠) 전망 뷰값을 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ㅎㅎ

 

 

이렇게 높은 고층의 전망을 보면서 재밌게 이야기도 나누고, 야경까지 보는내내 행복했던 서울 스카이 전망뷰 야경뷰 데이트 어떠신가요? 저는 전체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웠고 행복한 하루, 일상데이트였다고 생각되었어요~ 처음 방문객분들이시라면 기념으로 스카이데크에서 찍어주는 포토존에서 사진찍고, 추억으로 남길 사진 구입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