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la 자세히보기

라라˘여행 리뷰

온수/천왕/광명 꽃샘추위가 찾아온 봄, 항동 푸른수목원에서 데이트 산책하기

lalamint 2021. 3. 24. 16:19

안녕하세요라라민트에요. 요즘 날씨가 봄인듯 봄이 아닌듯, 변덕이 심하지 않나요? 마치 봄이 왔어! 라고 알리는듯 봄의 계절이 찾아왔는데요. 푸근한 날씨가 오기전 이렇게 쌀쌇게 꽃샘추위가 찾아오는 듯해요.

이런날씨에 봄에 꽃구경 데이트  하기 좋은 곳 어디 있나 많이 찾아보실 텐데요. 광명 / 부천 / 양천구 근처에 거주하시는 분들

이곳 푸른 수목원에서 소소하게 꽃구경 데이트 하시는건 어떨까 싶어 소개 해드리려 합니다.

 

예전에 부모님과 같이 살았을 때, 이곳 푸른수목원을 자주 산책 하곤 했었는데요, 이곳 온수역과 천왕역 그리고 역곡역 지하철 3곳의 사이에 위치하는 수목원이 무지 크고, 볼거리가 많아서 좋았어요.  광명에서도 많이 찾아가는 푸른수목원을 오늘안내해보려고해요~!

 

 

 

푸른수목원사진
푸른수목원 다양한 식물들로 이루어진 수목원

푸른수목원의 면적은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푸른수목원의 지도와 간략하게 소개되어있는 페이지를 올려드릴게요. 꼭 참고하시고 방문하시면 될것같아요  :)

항동푸른수목원
항동 푸른수목원

 

푸른수목원안내지도
항동 푸른수목원 공원안내와 추천코스, 테마정원

이렇게 큰 면적으로 개장된 푸른수목원은 인적없는 공터에서 친환경 청정수목원으로 지어진, 최초의 시립 수목원이에요.

식물유전자원을 수집해서 중식시키고 보존하고 있다고해요. 연목과 야생화 단지등에서 2,100여종의 다양한 희귀식물들도 만나 볼 수있다고하네요.

 

구로구 연동로 240 에 위치하고있는 푸른수목원은 온수역과, 천왕역에서 가까워요.

이용시간은 새벽 5:00시 부터  - 저녁 10시까지 긴 시간동안 이용할 수 있다고하네요, 집근처에 이렇게 청정지역이 있으면, 너무 좋을것같아요 : )

반려동물들도 목줄만 채우면, 같이 동반입장이 가능해서, 저도 이 근처에 살았을때, 반려견을 데리고 산책한적이 있어요. 혹시 사진이 있을까 해서 찾아봤는데 2016년이였네요 ㅋㅋ 추억의 사진 잠깐 공개해드릴까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6년 푸른수목원 사진들
2016년에 개장된지 얼마 안됫을 항동 푸른수목원

지금은 식물들이 풍성하게 자라나서, 2016년 때보다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식물들을 볼 수있을거에요. 다시한번 가보고 싶네요 : )

푸른수목원에다녀온길_반려견과함께
2016년의 라라민트와 반려견 까미에요 ㅎㅎ

 

수목원이 산책로로 걸어갈수 있는 철길이 있어서 저는 친언니랑 같이 걸어다녔어요. 반려견 까미 산책시키기에도 너무 좋았고, 이때만해도 코로나가 없는 때여서 이때의 산책이 부럽기도 하네요 ㅎ_ㅎ

얼른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마스크없는 삶은 살아가고싶어요~! ㅎㅎ

푸른수목원꽃과자연풍경
푸른수목원에서 볼수있는 다양한 꽃나무들

최근에 푸른수목원을 다녀왔을때는 작년 2020 년도에 다녀온 사진이있네요 :) 지금의 남편이자 전 남자친구랑 푸른수목원을 데이트겸 다녀왔던것같아요 ㅎㅎ

항동푸른수목원꽃들
푸른수목원의 꽃밭

정말 집근처에 이런 수목원이 있는게, 너무 좋은것같아요 점점 봄이 다가 올 수록 이런곳으로 산책겸 나들이 나가고 싶네요. ㅎㅎ 

푸른수목원에서볼수있는수국
푸른수목원에서 볼수있는 수국

작년에 갔을때 보았던 푸른수목원 수국 나무인것같아요. 지금다시 사진을 보니, 저땐 좀 말랐네요? ㅋㅋㅋ

지금아줌만데 (ಥ _ ಥ) 열심히 운동해서, 여름까지 건강한 다이어트 할까봐요 ㅋㅋㅋㅎㅎㅎ

 

푸른수목원연못과항동저수지
푸른수목원에서 볼거리 연못과 숲교육센터

항동에 위치한 푸른수목원은 면적이 정말 커요. 그래서 큰 정원에서 나들이 보내는 느낌처럼, 아득하게 잘 꾸며져있답니다. KB교육센터는 KB금융의 기부체납으로 조성된 숲 교육센터에요. 수목원의 식물 교육을 전담하는 공간으로, 전시도 같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외래 식물에 대한 이해를 높일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있고요 각 나라의 식물에 대해 알아볼수도 있어요.

또한 항동 저수지와 같이 있는 연못도 보실수 있는데요. 그전에는 논,밭이여서 가꿔지지 않은 쓸모없는 곳이였는데,

수목원 전 지역에 유공관을 깔아서 배수와 통기성을 좋게 마련한 시설이에요. 유공관에서 모인 물들이 항동 저수지로 흘러가게 되어있기에, 빗물들이 고일일도 없고, 조성사업을 통해 이렇게 멋진 연못도 볼 수 있게 된것같아요. : )

 

시각적인 아름다움이 있는 항동 저수지도 같이 감상해보세요 : )

나무와숲이있는 푸른 수목원푸른수목원에서볼수있는꽃밭
정말 예쁜 꽃들과, 내부에 전시되어있는 식물원 모두 푸른수목원에서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