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la 자세히보기

라라˘여행 리뷰

따뜻한 봄에 꽃구경 하기 좋은 곤지암 화담숲 데이트

lalamint 2021. 3. 9. 14:08

안녕하세요 라라민트에요:) 오늘은 봄에 구경하기 좋은 명소, 추천이야기를 적어볼까해요. 바로 화담숲이라는 곤지암에 위치한 LG상록재단이 운영하는 화담숲이에요! 

※지금은 안타깝게도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휴원으로 운영을 하지 않고있는데요. 4-5월즘에 다시 오픈할 수도 있는, 관광지라 생각되어 미리 포스팅 드려요:) 꼭 참고하세요~!

화담숲은 관광 100선 에 선정될 정도로, 우수 관광지기도 해요. 그만큼 4계절로 볼수 있는 자연풍경이 다양하구요, 계절마다 바뀌는 풍경 또한 너무 색달라서, 언제 가도 다양한 풍경을 볼 수있답니다.:)

주의 화담숲 숲이 너무 예뻐서 풍경이랑 어떻게든 같이 찍을려고 

풍경사진에 제가 곳곳에 담겨있어요 😂😂😂 블로그 하기 전에 찍었던 화담숲이라서, 아.. 블로그를 하고있었으면, 제가 담겨있지 않은 온전한 풍경사진도 찍었을텐데.. ㅋㅋㅋㅋㅋㅋ 아쉽더라고요? ㅋㅋ

풍경사진
가을에 방문했던 곤지암 화담숲

저는 가을즈음 날씨가 선선할때 단풍보려고 방문했던것같아요. 날짜가 기억은 잘안나는데, 아마 작년 가을이지 않았을까 싶어요 ㅎㅎ 정말 푸르른 산들이 우거져있고, 멋진 소나무들도 정말 많더라구요. 사진이 어디갔나 다 찾지못해서, 풍경사진 위주로 찾아봤어요 ㅎㅎ

옷차림을 보면, 바람은 많이 부는데, 햇볕이 쨍쨍한 오후였던것 같아요. 더워서, 겉옷도 벗은걸 봐선 날씨가 더웠나봐요? ㅎㅎ 저는 가을때라 단풍이 빨갛게 물들었던 풍경을 볼 수 있었어요. 화담숲의 4계절은 정말 다른 풍경을 만나볼 수있더라고요.

4계절풍경사진나무들
곤지암 화담숲의 4계절 풍경모습

이번 봄에 화담숲이 다시 오픈하면, 꼭 봄꽃들을 보러 다시 한번 가보고 싶어요. 너무 예쁜 철쭉꽃부터 벚꽃까지, 활짝핀 풍경들을 눈에 담고 싶네요 :)

벚꽃풍경사진
곤지암 화담숲 봄 풍경사진

봄부터 여름까지 피는 꽃들을 한번 알아볼까요?

곤지암 화담숲의 4계절 중 봄과 여름 꽃 종류

봄에는 철쭉과 진달래, 그리고 영산홍 북사꽃이 핀다고 하네요. 숲 트레킹 코스를 따라가면, 히어리, 산괴불주머니, 수선화가 있고요. 탐매원에는 토종매화나무,살구, 사과나무,배나무등이 심어져있나봐요. 보니까 화담숲에는 벚꽃나무는 없나요? 자작나무숲, 그리고 암석 하경정원등에 팔꽃나무부터 조팝나무, 참꽃나무, 앵초, 꽃창포, 제비붓꽃, 부채붓꽃 등이 피어있나고 하네요. 꽃 종류만 해도 정말 수만가지가 되겠어요~! 이렇게 하나하나 적다보니..

봄에 필 꽃들을 보러 화담숲 너무 가고싶네요 ㅜㅜ~! 코로나 거리두기 격상으로 지금은 휴원하고 있지만... 빨리 다시 개장되었으면 좋겠어요!

꽃풍경사진화담숲풍경사진
ㅋㅋ 화담숲 관광하고 있는 라라민트에요

이렇게 작은 폭포도 너무 예쁘게 마련되어있고, 제가 사진이 많이 없어서 그렇지 아마 무진장 찍고 왔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ㅎㅎ 여기서 다 보지 못한 화담숲, 다시 재오픈 되면 꼭 둘러보셔요~!! :)) ლ(╹◡╹ლ)