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lamint. 자세히보기

카페˘공간정보

한남동 맥심플랜트 가보기 한남 Maxim Coffee

lalamint 2021. 5. 23. 15:11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플랜트를 가보았다.

한남 맥심플랜트 맥심이 만든 카페는 어떤곳일까? 오늘 맥심플랜트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플랜트 인 플랜트 라는 컨셉을 가진 맥심 플랜트는 좋은 커피를 향한 오랜 철학과 전문성을 커피나무, 공장, 그리고 문화를 심는 공간 세가지 주제로 구현한 맥심 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라고 한다.

 

 

좌) 맥심플랜트 층별안내 ⓒ동서식품  우) ⓒ맥심플랜트

맥심플랜트의 공간은 지하 4층을 포함한 총8개층 공간별로 나뉘어져있으며, 소비자가 카페로 즐길수 있는 층은 1층, 2층 3층이다. 맥심플랜트는 한남동에 위치하는데 규모가 연면적 1636㎡(495평) 규모로 대규모 카페공간이다. 

 

 

맥심플랜트 라는 이름에서도 느껴지는, 식물&공장이라는 표현을 통해 도심속에서 자연을 느끼려는 맥심 커피 공장의 의미가 담긴 이곳이 언젠가부터 한남동 데이트를 할때 눈에 띄었는데 드디어 가보게되었다. 예전엔 작고 둘만있을수 있는 작은 공간의 카페도 좋아했는데, 넓고 웅장한 카페들이 인기를 끄는 것도 사실인것같다. 

 

 

한남동 맥심플랜트 맥심 카페 입구

 

 

 

맥심플랜트에서 볼수 있는 머그컵

맥심플랜트의 중심공간

맥심플랜트 1층에는 높은 천장에서 내려오는 멋진 조명디자인들과 넓은 카운터, 음료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메인 바 공간이 준비되어있다. 다양한 맥심플랜트 만의 굿즈들을 볼수 있는데, 관심을 끌수 있는 원두들도 다양하고, 귀엽고 아기자기한 머그컵, 유리컵 오브제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U자 모양의 바에서는 신선한 원두로 만들어진 커피와 인근 디저트샵에서 제공받은 베이커리 메뉴를 제공한다고 한다, 널찍한 공간에 여유롭게 배치된 좌석들의 동선이 잘 이루어진것같다. 도심 속 정원이라는 컨셉에 맞게 곳곳에 배치된 식물들도 눈길이 끈다.

 

 


맥심플랜트 굿즈

 

낮에 너무 더운 한때였기에, 다른메뉴를 구경할 틈도 없이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아를 주문하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위의 층으로 올라가보았다. 

맥심플랜트 내부에있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각층의 카페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한남동에는 정말 예쁜 카페들이 넘쳐났는데, 특이한 감성, 유니크한 공간 세련된 디자인이 가득한 카페들이 많은 한남동에서 맥심의 또다른 차별화된 공간을 만나게 되어 너무 반가웠다. 자칫 프랜차이즈 카페(평범한?)가 될 수 도 있는 카페의 컨셉을 잘 잡아 또다른 문화가 돋보이는 공간이여서, 맥심플랜트의 커피맛도 좋게 느껴졌다.

 

 


 

맥심의 커피(원두) 에 대해 알아보자.

좋은 커피는 좋은 원두에서 만들어진다는 맥심플랜트

이곳 맥심플랜트 에서 제공되는 Roastes  Beans, Espresso, Brewed Coffee 등 모든 커피 메뉴는 100% 스페셜티 커피 등급을 사용하고 있으며, 항상 새롭고 다채로운 커피 향기와 함께 안전하고 고품질의 커피를 생산한다고 한다.

맥심플랜트에서 스페셜티 커피 원두 소싱은, 좋은 생두를 선별할 수 있는 능력으로 부터 출발한다고하는데, 전문 Cupper들은 좋은 생두를 판별하는 (Q-grading 능력) 을 갖추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의 생두를 수급하기 위하여 다양한 커피 산지를 찾아다니고, 스페셜 티 커피 트레이더들과 협업하여 신선한 스페셜티 원두를 소싱하고 있다고 한다. 

맥심플랜트 원두소싱
맥심플랜트의 스페셜티 커피 원두 소싱

Q그레이더의 커피 능력을 갖출수 있는 시험은 커피 소믈리에에 비유된다고 한다. 가장 엄격한 테스트 중 하나라고 불리우는 Q-grading 이런능력을 갖추신 분들이 전문적으로 생두를 소싱한다니, 정말 맥심플랜트의 커피에 관한 역사와 배경이 너무 멋있고, 그러한 연구를 한 원두로 내린 아메리카노라니, 알고 마시는 아메리카노가 더 맛있게느껴지는것같다. 맥심플랜트의 원두에 대해 알게되었으니, 한남동에 갈때에 한번더 아니 두번더 방문하게 될것같다:)

 

맥심플랜트 2F 2층 카페 공간

맥심플랜트에 방문했을땐 사람이 정말 꽉찰정도로 많이 붐볐고, 해서 공간을 담을 수 있는 사진을 찍지 못했다는게 아쉬웠다. 그래서 맥심플랜트 홈페이지에서 공간에 대한 이미지를 대체하여 보여준다. 2층의 공간의 테라스 뷰나 테이블 좌석들이 너무 안락하게 잘 되어있고, 선선한 바람이 불때 흔들리는 나무들도 너무 멋진 풍경들이 되어 힐링할 수 있는 문화의 공간으로 제격이였다.

한남동 맥심플랜트 3층에 마련된 카페공간

3F층의 공간도 자유롭게 이용은 가능하지만, 3F에서 만나볼 수 있는 또다른 공간의 특장점은 바로 맥심플랜트에서 나만을 위한 맥심 원두커피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넓은 공간의 중심에는 이렇게 두번째 프론트 메뉴 바가 U자형 형태로 위치되어있고, 특히 The Brewing Lounge에서만 제공되는 '공감각 커피'를 본인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찾는 재미와, 그 커피에 어울리는 문구, 음악을 보고 듣는 새로운 경험을 해볼 수 있는 멋진 공간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한다. 

 

3층 맥심플랜트 구석진 곳에서 바라본 인테리어 사진

 

 

햇살이 들어오는 창가쪽 내부 인테리어가 도트패턴이 돋보이는 디자인과, 벽돌, 노출콘크리트 철재로 만들어진 기둥들 다양한 오브제들이 눈에 들어왔다. 멋진 형태들이 도심속 도시, 자연들과 어울러져 융합되는 공간 디자인이 내맘에 쏙-

맥심플랜트에 매력을 느끼게 되는 순간이었다.

 

 

 

맥심플랜트를 방문해서 커피를 마셨던 저날이 맥심플랜트 30주년 기념일이였나? 암튼 어떤 기념일이여서 ㅎㅎ 연필을 기념품으로 받았는데, 이부분이 기분이 좋아서 사진을 찍었던것 같다. 

 

 

https://www.maximplant.co.kr:448/